[36년] 서안 사변의 장개석과 스탈린?


아라키 사다오의 일본에서 각종 쿠데타 음모로 바람잘 날이 거의 없었다.
신병대 사건 Shimpeitai Incident (神兵隊 事件), Heavenly soldiers
1933년 7월
일본 경찰이 신병대 사건을 적발, 주요 가담자들을 체포했다.
신병대 사건은 일본에서 군사정부 수립을 꾀했던 미수 사건이었다. 1933년, 극우 민족주의 활동가 집단이 우파 군장교들과 손을 잡고 모의했다. 군측에서의 해군의 사부로 야마구치가 수괴였고, 대일본 생산당 Great japan production party 의 제니치 스즈키가 동참했다. 사이토 마코토의 내각 붕괴를 위한 쿠데타 계획이었다.
그들은 사이토 내각이 지나치게 온건하며, 내각의 군 인사가 1/3에 달한다는 현실을 무시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또한 애국 노동당의 긴로코 아이코쿠의 지지를 받았고, 매우 많은 청년장교들의 지지를 받았다.
그들은 총리를 비롯한 주요 정치인들에게 암살단을 보내고, 경시청과 정당 건물을 장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뿐만아니라, 그들은 의회에 폭탄을 투척하고, 총리 관사 및 도쿄의 기타 중요 지역에 폭탄 테러를 가할 예정이었다.
이를 통해서, 그들은 계엄령 선포를 원했고, 군부와 군부와 뜻이 맞는 정치인만으로 구성된 정부 구성을 주장했다. 군사독재 정부.
불운하게도, 1932년 5월 15일의 이누카이 총리 암살 사건이후, 일본 경찰의 극우 민족주의자 감시가 강화된 상황이었다. 그들의 음모가 적발당했고, 경찰이 7월에 핵심 가담자들을 체포했다.
그럼에도, 요인암살과 국가전복을 노린 쿠데타 세력은 미미한 처벌만을 받았을 뿐이었다. 이는 극우파 폭력에 대한 정부의 무기력한 대응을 재확인했고, 일본 대중이 보다 공격적인 외교정책을 선호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출처-
James L. Huffman, Modern Japan: An Encyclopedia of History, Culture, and Nationalism, 232-233.
-쿠데타 세력의 거사 이후 전형적인 반응은?
헌병대,경찰 조사에서 당당했다는 것이다. 처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아라키가 우리를 지지한다."고 그들이 믿었기 때문이었다. ㅠㅠ
Shillony, Ben-Ami. Revolt in Japan :the young officers and the February 26, 1936 incident. Princeton University Press , 1973, 42.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