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신저, 베트남전에 대해서...
키신저의 경고...

[키신저]
[베트남전]

"우리는 군사적 전쟁을 했지만, 우리의 적은 정치적 전쟁을 했다.

우리는 물리적 소모전을 원했지만, 우리의 적은 우리의 심리적 고갈을 목표로 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게릴라전의 중요한 격언들 중 하나를 잊게 되었다 : 게릴라가 지지 않는 이상, 게릴라가 이기는 것이다. 정규군은 승리하지 않는 이상, 지는 것이다." 

[Kissinger, “THE VIETNAM NEGOTIATIONS,” Foreign Affairs 47 ( January 1969)]
by 파리13구 | 2016/01/19 23:01 | Le monde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kk1234ang.egloos.com/tb/304657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CAL50 at 2016/02/02 08:15
개성공단 폐쇄 / 아니 그렇게 뜬구름잡는 소리 말고 구체적으로 논해봐요. 그런식으로 따지고 들면 인간이 태어난게 지구 만악의 근원이니 하느님이 나쁜놈이라는 결론밖에 안나오니까. 이라크 침공이나 이스라엘 건국, 시리아 내전같은 상황의 어디가 다에쉬에게 '미국보다 나은 명분'을 줬답니까? 애당초 지금 다에쉬는 미국이나 이스라엘이 아니라 같은 무슬림들 대상으로 패악질벌이는데, 미국이 뭐 잘못한게 있으면 그 분풀이로 무슬림 학살하는게 정당하고 명분이 있다는건가요? 이건 빈부격차때문에 막가파가 생겼으니 명분 참작해서 대폭 감형하자는 소리하고 뭐가 달라요. 외려 다에쉬놈들의 패악질덕에 미국이 뭘 해도 될 명분이 축적되는 판에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Commented by CAL50 at 2016/02/02 10:27
개성공단 폐쇄 / 아니 그럼 그 다에쉬놈들한테 월맹만큼이라도 명분이 있고 지도자가 월맹만큼 사심이 없다는 이야기? 지금 다에쉬놈들이 무슨 자주독립의 명분이 있고 무슨 존경받는 지도자가 있어요? 설령 명분이 있어도 다에쉬놈들 저지르는 짓거리는 어지간한 명분으로도 커버 안되는 수준인데, 지금 그놈들은 그럴 명분 자체도 없어요. 지금 그놈들 명분 어쩌고 하면서 쉴드쳐주는건 나치 유대인 학살 옹호하는 것 만큼이나 파렴치하고 저열한 짓인거는 알고나 하는 소리인지요?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