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인에 대한 나치 독일의 정책을 보니... Le monde

독일과 소련의 폴란드 침공-1939년 9월...


[제2차 세계대전]
[독일][폴란드]
[점령정책]



제2차세계대전의 역사에서,

폴란드 침공은 1939년 9월 1일 나치 독일군과 동맹국 슬로바키아군 및 추가로 9월 17일 소련군이 폴란드 영내에 무력 침공한 사건을 말한다.

위의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폴란드는 독일과 소련에 의해 분할점령되었다. 그리고 독일 점령지는 폴란드 서부와 폴란드 총독부로 분할되었다. 전자는 독일제국에 편입되었다.


점령된 옛 폴란드에서 나치 독일은 다음과 같은 폴란드인 대책을 수립했다고 한다.


폴란드인들은 2등시민으로 간주되었다. 그들은 공공 해변, 수영장, 공원을 이용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그들의 대학은 폐쇄되었고, 정치,문화 조직들은 해산되었다. 그들의 옛 도서관들과 미술관이 체계적으로 약탈당했고, 소장품들은 독일로 운송되었다. 

군복을 입는 것이 금지되었고, 심지어 교복도 금지되었다. 그들은 정류장의 뒤쪽을 이용해야만 했고, 버스와 기차에서도 그래야 했으며, 필요시에 독일인에게 자리를 양보하기 위해서 서서 가야만 했다.   

성인은 제복을 입은 독일인에게 경례를 해야했고, 만약 그것을 하지 않으면 두들겨 맞았다. 그들은 독일 장교가 지나갈때 고개를 숙여야했고, 장교들이 지나갈때 길을 비켜야 했다. 

상점주인들은 독일 손님을 먼저 응대해야만 했고, 폴란드인들은 제한된 시간에만 상점을 이용할 수 있었다. 

폴란드인들에게는 독일인 보다 적은 식량이 배급되었다. 물론 폴란드인이 유대인 보다는 약간 더 받았다. 

초콜렛이 금지되었고, 우유는 독일 어린이만을 위한 것이었다. 독일 당국은 열등한 인종에게는 음식이 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폴란드 아동들은 독일의 동화 영화를 보는 것도 금지되었다. 폴란드 아동에게 독일적인 감정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 때문이었다.



-출처

Mark Mazower, Hitler's Empire: How the Nazis Ruled Europe, 92-93쪽



덧글

  • 역사관심 2014/08/21 02:00 # 답글

    대단하네요... 클로제가 새삼스럽게 보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4 대표이글루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방문자

광고

2018 대표이글루_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