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소셜 미디어 정규교육이 필요한가?" Le monde

[자료]블로그와 홈페이지의 차이점...

[[사이버 리터러시]]



[소셜 미디어]
[미디어 리터러시][디지털 리터러시]

[미국]아동에게 소셜 미디어 수업을 계획 중

디지털 원주민인 어린이들을 위한 소셜 미디어 정규교육이 필요한가?

2014년 1월 15일

미국- HLN 채널 보도
HLN은 1982년 개국한 미국의 케이블 TV 뉴스 채널로, CNN의 부속 채널이다.

주소- http://www.hlntv.com/article/2014/01/15/social-media-class-new-jersey-bill

HLN 채널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저지주에서 주상원이 중학교에서 소셜 미디어에 대한 책임있는 사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법안을 승인했다고 한다.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이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를 많이 이용하면서, 아동들이 모든 것을 공유하고자 하는 열정이 넘처서 폐단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의 오남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취지라 한다.

소셜 미디어 교육에서는 중학교 1학년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의 과잉공유, 사생활 보호에 관한 정보와 왜 댓글의 트롤을 무시해야만 하는 이유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 성장,생활할 아이들 세대를 위한 지침 및 교훈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 한다.

법안에 따르면, 교육은 사이버 보안,사이버 안전,사이버 윤리를 보장하는 소셜 미디어 행동은 무엇이며, 이를 지키지 않을 시 발생하게 되는 잠재적인 부정적 결과, 가령 사이버 왕따 등을 가르치며,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책임있게 사용하는 법을 교육하기 위한 것이라 한다.

법안은 현재 주 상원을 통과한 상태이고, 곧 하원을 통과하면, 주지사가 서명만하면, 법안이 즉시 발효될 예정이다.

이 법안은 역설은 다음과 같은 것이다. 아이들이 부모보다 더 잘 아는 기술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소셜 미디어일 것이다. 만약 아동에게 소셜 미디어를 교육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면, 소셜 미디어에 익숙하지도 않은 부모들 부터 먼저 교육시키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혁명 속에서, 아동은 물론, 성인도 미디어 관련 재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를 미디어 리터러시,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라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4 대표이글루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2018 대표이글루_history

2019 대표이글루_역사

방문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