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를 통해서 인간을 개조한다?" Le monde

[자료]블로그와 홈페이지의 차이점...

         <지구백과 에필로그의 뒷표지 - "Stay Hungry Stay Foollish! 늘 배고프라,늘 어리석으라!">

도구와 인간

"(미국 건축가) 풀러는 만약 이번주에 모든 정치인들이 죽는다면, 이는 성가신 일이 될 것이지만, 만약 모든 과학자들과 기술자들이 죽는다면, 재앙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인류를 개조하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이는 진정한 시간 낭비였다. 당신이 인류를 개조할 수 없지만, 도구를 변화시킬 수 있고, 기술을 바꿀수 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당신은 문명을 바꿀 수 있다."

- 스튜어트 브랜드 Stewart Brand

최초의 온라인 공동체 웰의 창시자.

웹의 기원이라 할 수 있는 지구백과 Whole Earth Catalog 의 저자 : 뉴욕타임스의 존 마르코프에 따르면, 지구백과는, 인터넷 이전의 인터넷 the internet before the internet, 미래의 책이자, 신문용지로된 웹이다. It was the book of the future. It was a web in newsprint. 이었다.

스티브 잡스에게 영감을 준 인물 : 잡스의 명언인, "Stay Hungry Stay Foollish! 늘 배고프라,늘 어리석으라!"는 1974년 지구백과 에필로그의 뒷표지에 나온 표어였다.

스튜어트 브랜드를 통해서, 60년대의 반문화가 사이버문화로 변신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한편, 버크민스터 풀러Buckminster Fuller는 미국 건축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4 대표이글루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방문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