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녹색당,사회당에 최후통첩! La culture francaise

"독일 원자력 포기 실험의 빛과 그림자!"

[프랑스]

[프랑스정치]

[녹색당][원자력][원전]


"에바 졸리가 사회당에 최후통첩"

프랑스 좌파의 두축인 사회당과 녹색당이 원전폐기 문제로 대립 중이다.


프랑스 르몽드 보도에 따르면, 이번 대선의 유럽 녹색당의 후보인 에바 졸리가 사회당에 최후통첩을 전했다고 한다. 두 정당은 지난 수요일부터 공동 공약 및 총선이전의 선거구 배분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녹색당의 최후통첩은 최종합의를 위한 시한과 내용에 관한 것이다. "사회당과의 합의는 11월 19일의 녹색당 전국위원회 개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11월 19일 이후에 합의는 없을 것이다."라고 그녀가 선언했다.


에바 졸리는 만슈 주에서의 신규원전 공사 중단을 촉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사회당과의 합의는 없다는 것이다. "만약 사회당의 프랑수아 올랑드가 플랑빌의 원전공사 중단에 반대한다면, 합의는 없다."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번 원전공사를 완료한다면, 우리는 향후 50년동안 원자력을 이용해야만 하며, 원전 폐기를 불가능하게 만든다. 우리는 원전 폐기를 원한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프랑수아 올랑드는 프랑스 전력 생산에서 원자력이 차지하는 비중을 현재 75%에서 2025년까지 50%로 줄이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이같은 목표가 녹색당에게 불만이다.


-  이같은 프랑스의 양당 후보단일화 논의를 보면, 최근 한국 야권의 단일화 논의가 매우 낯설게 느껴진다...이념과 정책이 다른 정치세력들 간의 통일과정에서 정책관련 이견들이 드러나지 않는 것은 기이하다. 우선 '합치고 보자'식의 접근은 문제라 본다.




덧글

  • net진보 2011/11/07 20:28 # 답글

    ...대안을 어떻게할지;;독일도 그렇고 참;;으음...뭐
  • 파리13구 2011/11/07 20:30 #

    우선 양당이 이 문제로 어떤 타협을 볼지가 주목됩니다...
  • 서형원 2011/11/08 13:03 # 삭제 답글

    파리13구님, 좋은 기사 고맙습니다. 페이스북 녹색당 그룹에 링크할게요! 괜찮겠지요?
    요기입니다! http://www.facebook.com/groups/koreagreen
  • 파리13구 2011/11/08 13:08 #

    감사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