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스벨트,"미국은 민주주의의 병기창이 되어야한다!" 1940년 12월 29일 (1) 유럽외교사

루스벨트, 무기대여법에 대해...


국민여러분 :

 

이것은 전쟁에 관한 노변담화가 아닙니다. 이것은 국가안보에 관한 담화입니다 ; 여러분의 대통령의 핵심적 목표는 현재의 여러분들과 이후의 여러분의 자녀 그리고 더 이후의 여러분의 손자들을 전쟁으로부터 필사적으로 보호하는 것이고, 이는 미국의 독립을 보존하기 위해서이며, 여러분과 본인 그리고 우리들에게,미국의 독립이란 모든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밤, 세계 위기에 직면, 내 생각은 국내 위기가 한창이던 8년전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당시는 미국산업의 회전이 완전히 멈출 정도로 삐걱거리던 시절이었고, 우리나라의 전체 금융제도가 기능을 중단했던 시절이었습니다.

 

나는 미국 국민과의 대화를 준비하면서, 백악관의 나의 서재에서 내가 앉아있었을 때를 잘 기억하고 있고, 나는 나의 눈앞에 모든 미국인들을 떠올리면서, 그들과 나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나는 방앗간,광산,공장의 노동자들을 보았습니다 ; 계산대 뒤의 소녀를 보았습니다 ; 소매점의 종업원을 보았습니다 ; 봄 쟁기질을 하고 있는 농민들을 보았습니다 ; 자신들의 생명을 연명할 것을 찾아서 방황하고 있는 미망인들과 노인들을 보았습니다.

 

나는 많은 미국 국민에게, 금융위기가 그들의 일상생활에게 의미하는 바를 헤아려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오늘밤, 나는 같은 국민을 대상으로 같은 일을 하기를 원합니다. 미국이 직면한 새로운 위기에 대해서 말입니다. 우리는 1933년의 문제에 대해 용기와 현실감을 가지고 대처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국가 안보에 대한 새로운 위협이고, 비슷한 용기와 현실감각이 요구되는 것입니다.

 

제임스타운 과 플리머스 락Jamestown and Plymouth Rock 사건 이래, 우리 미국 문명이 이같은 현재와 같은 위험에 직면한 적이 없습니다.

 

1940 9 27, 베를린에서 한 협상이 조인되었고, 세개의 열강, 유럽의 두 나라 그리고 아시아의 한 나라가 다음과 같은 위협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것입니다. 만약 미국이 이들 3국의 팽창계획에 대해 간섭하거나 방해한다면, 그 계획이란 세계지배이고, 그들은 미국에 대항하는 최종 행동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 합니다.

 

독일의 나치 지배자들은 다음을 분명히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나라의 모든 생명체와 사상을 지배하려고 할 뿐만아니라, 전유럽을 노예화하고 그리고 이후, 나머지 세계를 지배하기 위해서 유럽의 자원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불과 3주전, 그들의 지도자는 다음과 같이 발언했습니다 : "서로 대립하고 있는 두 세계가 존재한다" 그리고 그의 적에 대해서, 거만하게 다음과 같이 대답하면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들이 다음과 같이 말할 때, 그들이 옳다 : 이 세계에서, 우리는 결코 스스로 화해할 수 없다... 나는 세계의 다른 어떤 세력이라도 쳐부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나치 지도자가 말한 것이었습니다.

 

달리 말하면, 주축국은 다음을 인정한 것이 아니라 주장한 것입니다. 그들의 통치철학과 우리의 통치철학 간에, 궁극적인 평화란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4 대표이글루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방문자

광고

2018 대표이글루_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