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서양이 바로 독재의 공범자!" Le monde

프랑스 외무, 튀니지 사태로 인해 망신...^^


<사진 - "프랑스 외무 미셸 알리오 마리, 망신당하다!" -리베라시옹 지>


 

[아랍권]


서양, 민주화의 걸림돌! »


프랑스를 위시한, 유럽은 아랍세계의 독재 범죄들의 공범이라고, 한 모로코 언론인이 비난하고 있다.


2011120


-후시네 마두비

El-Houssine Majdoubi



스페인 마드리드 - 일간지 <엘파이스> 보도...


원문주소 - http://www.courrierinternational.com/article/2011/01/20/l-occident-un-obstacle-a-la-democratisation



아랍인들은 현재 튀니지에서 진행 중인 역사적 사건들에 대해 깊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 그들은 튀니지의 벤 알리가 지난 20년 동안의 정치적 사회적 불의로 인해 몰락한 이후, 중동지역 정권들의 장래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있다. 이번 혁명은 국민을 동원하기 위해 첨단 기술들이 동원되었다는 것 뿐만아니라 중세적 독재자들의 영화를 무조건 지지했던 유럽의 비열한 역할에 주목하게 만들고 있다.


자유의 부재, 사회적 불의,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만연한 부패 그리고 경찰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서양은 이들 체제들을 옹호해왔다. 벤 알리가 전복되기 직전까지, 서양은 그를 <모범생>으로 간주했던 것이다. 프랑스 대통령 니콜라 사르코지는 심지어 지난 2008, 튀니지가 민주주의 국가라고 선언하기도 했다. 지난 한달 동안, 튀니지 시민들이 독재에 항거하고 있을 동안, 미국을 제외한 서양 정부들은 의심스러운 침묵을 견지한 바 있고, 심지어, 프랑스의 외교 수장인 미셸 알리오 마리는 튀니지 독재 정부에게 시위를 끝장낼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하기까지 했다. 바로 이같은 태도야 말로, 한편에서는 몇몇 국가들이 민주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서양의 이중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프랑스를 위시한 유럽연합은 코트디부아르, 수단,이란 대통령에 대해서, 민주화 압력을 가하고 있으면서, 다른 한편, 서양은 중동, 특히 북아프리카에 대해서는 의심스러운 침묵을 견지하고 있는 것이다. 서양은 동유럽 국가들의 민주화에 대해서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랍 국가들에 대해서는 정반대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서양은 독재 체제들을 지지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국부를 착복하는 것을 돕고 있으며, 독재들이 해외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고, 서양은행들은 그 장물을 관리해주고 있으며, 부동산 재산을 획득하고, 서양 대기업들은 중동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모습을 보면, 서양이 범죄의 주요 공범자라고 간주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유럽은 지난 몇년 동안, 아랍의 유혈 체제에서 탈출한 정치 망명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함을 통해, 이들 독재자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을 제공해주고 있는 것이다.


가장의 최악의 것이란, 서양이 이슬람원리주의 와 테러리즘과의 전쟁을 계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학 연구 성과에 따르면, 이슬람 광신주의는 이 지역 독재체제의 사회 불의 와 부패의 직접적 산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양은 현실을 직시하기를 거부하고 있고, 독재자들과 연줄을 끊어내지 못하고 있다.




덧글

  • 리리안 2011/01/24 10:21 # 답글

    국가는 정의가 아니라 자국의 이익만을 위해서 움직인다는 것이...현실적이긴 하지만 씁쓸하네요. 물론 그 결과는 자신에게 돌아오겠지만요.
  • 파리13구 2011/01/24 10:29 #

    그렇습니다.
  • dunkbear 2011/01/24 15:07 # 답글

    튀니지가 중남미에 있었다면 미국이 침묵하고 유럽이 비난했겠죠... ㅋ
  • 파리13구 2011/01/24 15:15 #

    네, 그랬을 것이라 봅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4 대표이글루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방문자

광고

2018 대표이글루_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