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영화전문가에게 물어도,
한국 영화사를 대표하는 영화들 중에,
<오발탄>과 더불어 꼭 언급되는 것은.
김기영 감독의 <하녀>이다.
영화사에서 흥미로운 것은..
이 두편의 불멸의 명작이 모두 1960,1961년 작품이라는 것인데,
이는 4.19 혁명이후의 서울의 이른 봄 이라는 사회분위기라는 배경설명 없이
이런 연대기적 우연을 설명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 <하녀>가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이다.
21세기 하녀 역에는,
전도연이 캐스팅 되었고,
연출 스타일적으로 가장 김기영적인 스타일에 가까운,
임상수 감독이 연출을 담당할 예정이라 한다.
한 편의 골때리는 영화가 탄생하리라 기대가 된다.
임상수가 김기영의 고전명작을 어떻게 비틀까?
아무튼..
1960년 <하녀>가 개봉했을때,
일부 여성 관객들이, 영화속 하녀를 보고, "저 년 죽여라!"라고 외쳤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
21세기 관객들은 이번 리메이크를 보고, 뭐라고 논평할지 궁금하다. ^ ^
한국 영화사를 대표하는 영화들 중에,
<오발탄>과 더불어 꼭 언급되는 것은.
김기영 감독의 <하녀>이다.
영화사에서 흥미로운 것은..
이 두편의 불멸의 명작이 모두 1960,1961년 작품이라는 것인데,
이는 4.19 혁명이후의 서울의 이른 봄 이라는 사회분위기라는 배경설명 없이
이런 연대기적 우연을 설명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 <하녀>가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이다.
21세기 하녀 역에는,
전도연이 캐스팅 되었고,
연출 스타일적으로 가장 김기영적인 스타일에 가까운,
임상수 감독이 연출을 담당할 예정이라 한다.
한 편의 골때리는 영화가 탄생하리라 기대가 된다.
임상수가 김기영의 고전명작을 어떻게 비틀까?
아무튼..
1960년 <하녀>가 개봉했을때,
일부 여성 관객들이, 영화속 하녀를 보고, "저 년 죽여라!"라고 외쳤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
21세기 관객들은 이번 리메이크를 보고, 뭐라고 논평할지 궁금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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