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뷔통 Louis Vuitton 의 모노그램 라인... La culture francaise





루이 뷔통의 모노그램 라인은 90년대 이후 최고의 히트 아이템이다.

루이 뷔통은 1854년에 창립된 회사이다.

모노그램 라인 이 태어난 해는 1896년이다.

모노그램 라인의 탄생배경도 모조품의 위협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 문양 중에서,

LV 는 이 회사의 창시자인 루이 뷔통 Louis Vuitton 을 의미하고,

꽃 과 별은 19세기 당시에 유행하던 아르누보 양식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 한다.


참고로 아르누보란... 위키백과에 따르면,

아르누보(프랑스어: Art Nouveau, IPA: [aʁ nu vo])는 19세기 말 에서 20세기 초에 성행했던 유럽의 예술 사조이다. 프랑스어로 "새로운 미술"을 뜻한다. 아르누보는 자연물 - 특히 꽃이나 식물 덩굴에서 따온 장식적인 곡선을 특징으로 삼고 있다.


그리고, 일본 문화의 영향도 받은 문양이라 한다.

19세기 인상파 화가들도 당시 일본 판화 스타일의 막대한 영향을 받은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따라서, 일본 사람들이 루이 뷔통을 좋아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아무튼..

이 19세기 스타일의 문양을 한 가방이..

21세기의 많은 한국 여성의 가방이 된 것이 흥미롭다.

이는 19세기 아르누보 스타일의 선진성일까, 아니면 21세기 한국여성 취향의 복고성의 산물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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